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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용인감대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및 작성방법
    생활필수정보 2023. 1. 1.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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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업에서 많이 사용되는 양식중에 하나인 사용인감대장 양식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도록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용인감대장이란 무엇일까요? 사용인감대장이란 법인으로 운영중인 회사의 중요 문서를 결재하거나 계약 등을 진행하고자 할 때 사용되는 사용인감도장을 사용하는 경우, 그 사용 기록을 남겨놓는 문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사용인감도장이란 회사의 결정사항과 관련하여 날인을 진행하는 경우 사용하는 도장을 뜻합니다.)

     

    사용인감대장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용인감대장 작성을 통해 사용인감이 사용된 용도와 사용자 등을 파악하여 회사의 인감이 무분별하게 반출되거나 날인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며,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인감 사용을 관리하는 것이 주 목적이 되겠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모든 법인 운영회사에서는 사용인감대장 작성이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인감의 외부 반출은 어렵기 때문에, 서류를 가져와서 회사에서 날인을 진행합니다.)

     

    그렇다면 사용인감대장에는 어떠한 내용이 들어가며, 어떻게 작성을 진행하면 될까요? 우선 사용인감대장을 사용하기 위해 신청인의 직급과 성함 및 신청부서를 같이 작성하여 줍니다. 그리고 용도 및 내용 부분에 어떠한 이유에서 사용인감을 사용해야 하는지 간략하게 기록을 해줍니다. 예를 들면 '가맹점 2년 재계약을 위한 날인' 정도가 사유가 되겠습니다. 제출처에는 사용인감을 사용하여 제출하는 기관의 기관명을 기록하고, 실제로 필요한 날인 수량을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관리책임자의 날인 및 확인 서명을 받으면 사용인감사용대장 작성이 마무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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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용인감대장 작성시 유의사항

    ① 사용인감 사용일자와 신청인 (사용인)의 대한 부서, 직위, 성명 등의 대해 정확하게 기록합니다.

    ② 사용인감을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에 대해 상세하고 정확하게 기록해야 합니다.

    ③ 제출처와 실제 날인 필요한 수량의 대해 정확하게 기록하고, 부서장의 서명이나 확인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 사용인감대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

    사용인감 사용대장 양식_ver2.0.xlsx
    0.01MB
    사용인감 사용대장 PDF.pdf
    0.0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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