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객 불만 처리 보고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및 작성방법 (클레임 처리 보고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생활필수정보 2022. 9. 14. 00: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개 불만 처리 보고서 (클레임 처리 보고서) 양식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도록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불만 처리 보고서 (클레임 처리 보고서)란 무엇일까요? 불만 처리 보고서란 접수된 고객 불만 사항, 즉 인입 된 클레임의 처리 경과 및 결과를 보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된 문서를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레임이란 고객이 어떠한 기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느낀 불만사항을 본사에 제기하는 것을 말합니다. 클레임에는 어떠한 종류의 클레임이 있을까요?

    대표적인 클레임 사항 몇가지를 예로 들자면 식음료 업계에서는 음료에서 나온 이물질 클레임이나 고객 서비스 응대 불만족 클레임이 있을 수 있으며, 편의점은 유통기한 경과 클레임 등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이 외에도 각 업종마다 다양한 클레임이 발생하기 때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게 있어서 고객 불만사항 (클레임)은 피할 수 없는 존재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클레임은 기본적으로 발생하지 않는것이 가장 좋겠지만, 다양한 상황에서 클레임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100% 막는 다는 것은 사실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클레임을 매끄럽게 해결하는 것이 기업의 대한 이미지 회복 및 나아가서 매출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클레임 해결은 기업운영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요소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클레임들을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고객 관리 부서를 따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서비스팀 또는 CS팀이라고 주로 합니다.)

    ※ 고객 불만 처리 보고서 작성시 유의사항 (클레임 처리 보고서)

    고객 불만 처리 보고서 작성시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고개 불만 처리 보고서는 고객의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 내용을 기재한 양식입니다. 따라서 고객 불만 처리 보고서 (클레임 처리 보고서)를 작성할 때에는 어떠한 불만내용으로 접수가 되었는지 고객의 의도와 생각을 파악하여 불만내용의 대해 정확하게 기입을 해야하며, 클레임이 접수된 날짜 및 고객명, 제품정보, 문제점과 원인 등과 같은 항목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반응형

    마지막으로 고객의 클레임이 최종적으로 어떻게 처리되었는지 처리결과를 정리하여 기입하면 작성이 마무리 되겠습니다. 고객 불만 처리 보고서 (클레임 처리 보고서)는 클레임 발생 내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유사한 상황의 클레임 발생 시, 해결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오니 반드시 보관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고개 불만 처리 보고서 양식 (클레임 처리 보고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

     

    고객불만처리보고서 양식_ver1.0.xlsx
    0.01MB
    고객불만처리보고서 양식_ver2.0.xlsx
    0.01MB
    불만처리보고서 ver3.0.xlsx
    0.01MB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