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레일 KTX 취소 수수료 및 위약금 알아보기
    생활필수정보 2024. 3. 12. 18: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레일 KTX 결제 취소 수수료 및 위약금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코로나가 끝나고 다시 평범했던 일상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의 코로나로 인해 불가했던 국내여행이 이제는 다시 자유롭게 가능해졌기 때문에 국내여행의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일반적으로 장거리 국내여행을 하기 될 경우 사용하는 교통수단으로는 대부분 기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코레일 KTX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표를 예약하고 나서 갑작스러운 피치못한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이 변경되어 환불을 받거나 표를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첫번째로 가장 궁금해 지는 것은 바로 결제한 금액의 대한 환불 가능 여부 및 취소 수수료 부분이 되겠는데요, 오늘은 KTX의 경우 환불 및 취소수수료가 어떻게 되는지 정확하게 정리하여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레일 KTX 취소 수수료 및 위약금 알아보기
    코레일 KTX 취소 수수료 및 위약금 알아보기

     

     

     

     

     

     

    승차권 구매처 및 결제 방법 (발권 방법)

     

    코레일 승차권은 홈페이지 및 코레일톡, 승차권 자동발매기, 역 (전철역 제외), 네이버 기차예매, 카카오T,  승차권 판매대리점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기간은 출발 1개월 전 07시부터 출발 20분 전까지 (코레일톡 열차출발 전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결제는 신용카드나 KTX 마일리지/포인트 또는 계좌이체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이라면 신용카드 할부결제가 가능하며, 결제 후 모바일 티켓 및 홈티켓으로 직접 발권도 가능합니다.

     

     

     

    코레일 KTX 취소 수수료 및 위약금 알아보기
    코레일 KTX 취소 수수료 및 위약금 알아보기

     

     

     

     

    반응형

     

     

     

    승차권 반환 및 환불 위약금

     

    승차권 반환 및 환불 위약금
    승차권 반환 및 환불 위약금

     

    1.  승차권에 표기된 출발시각 이전까지 홈페이지(홈티켓), 코레일톡(모바일티켓)에서 승차권을 환불 신청 가능

    2.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에서 환불 신청 진행해야함

     

    3.  코레일톡으로 구매한 승차권(KTX)은 열차 출발 후 10분까지 코레일톡에서 환불 접수 가능함

    4.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환불 신청 불가

     

    5.  ARS 반환은 자동응답시스템(1544-1188)을 통한 반환으로 철도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통한 반환과 다름

    6.  구입한 승차권을 환불하고자 하는 경우 환불 신청 시점에 따른 위약금이 발생

    7.  명절 특별수송 기간은 주말 (금요일 ~ 일요일, 공휴일) 위약금 기준을 적용

     

     

     

     

    ※ 단체 승차권 환불 위약금

     

    ※ 특이사항

    1. 최저위약금 400원

    2. 태풍, 홍수 등 천재지변으로 열차에 승차하지 못한 경우 승차일로부터 1년 이내에, 승차권과 승차할 수 없었던 증명서 (예 : 선박결항증명서, 항공권 등)를 역에 제출하면 운임 및 요금의 50%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가능

     

     

     

     

     

    역구입 승차권 전화/인터넷 반환신청

     

    역에 방문하여 승차권 환불 신청이 어려운 경우 출발 1개월 전부터 출발 전까지 철도고객센터 (1544-7788, 이용료 발신자 부담) 또는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 구입 승차권 환불 신청)에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 반환 신청의 경우 철도 고객센터와 함께 전화반환 전용 전화 (1544-8787, 이용료 발신자 부담)를 8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시간 외에는 ARS를 통한 전화반환 접수(1544-1188, 이용료 발신자 부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석 입석, 외 좌석을 지정하는 모든 승차권에 대해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레일 KTX 취소 수수료 및 위약금 알아보기
    코레일 KTX 취소 수수료 및 위약금 알아보기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